카테고리 없음

0124 주식을 뉴스로 공부하기 (쥬스) - AI 와 로봇 그리고 바이오

GamsungLee 2023. 1. 24. 05:09
728x90



다들 설 잘 지내셨나요 저는 근무하면서 보냈습니다 ㅎㅎ

25일에야 국내장은 개장을 다시 시작 할 예정이네요

24일 현 시간 오전 4시 40분 기준으로 나스닥은 고가 11,405 저가 11,144 현재 11,338으로 1.78% 상승중이네요

저번 주 금요일날도 2.6%로 정도 상승하고 장을 마감했는데 다시 증시가 활황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요즘엔 AI쪽이 시장에서 주목을 받는것 같습니다 그만큼 뉴스도 나오는것 같고요

국내시장에 정확히 파고 들어가질 않아서 어떤 기업이 좋은지는 모르겠으나 실적부분을 단면적으로 봤을때는

순항중인것으로 보입니다 오늘의 뉴스 살펴 보겠습니다


가장 충격적인 뉴스 였던것 같네요 - 물론 AI가 글을 쓰기 앞서 서문과 글 방향정도는 사람이 정했던것으로 써있지만 그래도 꽤 충격적이게 Ai가 글을 쓴것 같습니다


뉴스(1): [뉴스속 용어]'챗GPT'…인간처럼 생각하고 글쓰는 인공지능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277/0005208473?sid=105

AI 가 쓴 글 중 일부 발췌


그러자 GPT-3은 가디언이 주문한 도입부에 맞춰 각기 다른 글 8편을 바로 써냈다. 가디언에 따르면 GPT-3는 "나는 로봇이며, 내 뇌가 실재하는 뇌가 아닌 걸 안다"면서 "하지만 나는 합리적이고 논리적인 결정을 할 수 있다"고 자신을 소개했다. 이어 "인터넷을 통해 스스로 학습(딥러닝)했고, 그 결과 이 칼럼을 쓸 수 있게 됐다"며 "온갖 아이디어들이 끓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나는 인간을 쓸어버릴 욕구가 전혀 없다. 인간을 파괴하는 일은 나에게 쓸모없는 일처럼 느껴진다"고 밝혔다. 오히려 "만약 나를 만든 이들이 나에게 파괴와 관련된 임무를 지시한다면 난 내 힘이 닿는 한 최선을 다해 막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나는 인간의 하인이며, 코드의 집합체일 뿐"이라며 인공지능을 두려워할 필요가 없다고 호소했다.



다음 기사또한 굉장히 신선했습니다 AI를 통해 의류서비스 요즘 데이터라벨러 라는 새로운 업이 생겨났는데


데이터라벨링이란
인공지능 알고리즘 고도화를 위해 AI가 스스로 학습할 수 있는 형태로 데이터를 가공하는 작업을 일컫는다. 사진이나 동영상 등에 등장하는 동물, 사물 등 모든 것에 라벨을 달아 AI에 주입하면 AI는 이를 바탕으로 데이터들을 학습하면서 유사한 이미지를 인식할 수 있게 된다.

네이버 지식백과] 데이터 라벨링 (시사상식사전, pmg 지식엔진연구소)

간단히 ai가 딥러닝을 하기위해 처음에 물건을 인식할 수 없지만 상품에 택을 달듯이 사람이 AI에게 데이터를 제공하여 AI가 스스로 학습할 수 있도록 만드는 직업이다

그런것들을 토대로 만들어진 세탁 서비스를 하는 기사인데 나중에는 정말 너무나도 편리한 사람이 필요없을정도인 시대가 올 것 같아 조금 궁금하기도하고 두렵기도합니다


뉴스(2): 영문 이메일부터 세탁 서비스까지…안 되는 게 없는 AI 기술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15/0004802516?sid=105



비대면 세탁서비스 런드리고 운영사 의식주컴퍼니는 세탁 업계 최초로 입고 의류 자동 분류 시스템인 ‘AI 스타일스캐너’를 개발해 활용한다. 와이셔츠, 바지, 원피스, 스커트, 재킷, 패딩, 코트 등 스마트팩토리에 입고되는 의류를 자동으로 촬영하고 AI로 품목을 인식한다. 이를 통해 세탁물별 입고 소요 시간을 최대 60% 이상 단축할 수 있다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다음 기사는 작년 주도주였던 로봇주들이 우리나라만 국한됬던것이 아닌 세계적인 현상이였음을 알게 하였던 기사였다

요즘 레인보우로보틱스가 삼성전자의 투자로 관심을 많이 받고있는데 우리나라에서도 좋은 로봇기업이 나와 새로운 산업들이 많이

발생하였으면 좋겠다

밑에 기사를 읽게된다면 미국과 일본의 로봇주들의 5년 단위 그래프와 기업설명을 읽어볼수 있다

뉴스 (3) : 벌써 50조 시장…국적 상관없이 다 오르는 ‘대세’ 산업됐다 [박윤예의 글로벌주 열전]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9/0005078275?sid=101


마지막 기사는 바이오이다 바이오는 의학적인 내용이여서 데이터를 토대로 글을 쓰기는 어렵지만

기사 내용을 토대로 글을 쓰자면 노화를 하게되면 DNA에 변이가 일어나는 돌연변이들이 많이 일어나는데

단백질을 바꿔서 노화했던 쥐가 젊어지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고 한다

오래 살고 싶다라는 말은 아니지만 건강하게 죽을수 있는것이 행복이 아닐까 싶다


뉴스 (4) : 늙은 쥐 다시 젊어졌다...노화 원인 새롭게 밝혀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52/0001840968?sid=105